새글 K뷰티, 10월 1조4천억원 수출...특허청, 지식재산권 강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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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가 10월 한 달 동안 1조 4천억원의 수출액을 달성하면서 산자부, 중기부, 국회 등 관련 부처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는 특허청이 K뷰티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위해 업계를 직접 방문해 특허심사 지원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어제(11월26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특허청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세계 뷰티 산업… 더보기

새글 [4]K뷰티 아이섀도, 체코 수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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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4]10월 K뷰티 아이섀도 수출 현황K뷰티 아이섀도가 중국 여성들에게 다시 선택받고 있는 반면 러시아여성들로부터는 외면당하고 있다. 특히 체코공화국의 여성들은 K뷰… 더보기

새글 중국, 화장품 무역적자 10월에만 1조 2천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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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화장품 무역적자가 심각하다.중국의 해관총서 통계에 따르면 10월에 중국은 프랑스를 비롯한 해외에서 총 1조 5,185억원(78억 위안)의 화장품을 수입했다. 반면 중국 뷰티는 총 2,311억원(12억위안)을 수출해 1조 2천억원 이상의 무역적자를 기록했다.특히 10월에 프랑스는 중국 시장에서 3,600억원을, 일본은 2,900억원을, 한국은 2,30… 더보기

중동뷰티시장, 화이트닝·보습 헤어케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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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는 중동시장을 화이트닝제품과 보습력이 뛰어난 헤어케어로 공략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최근 유씨엘은 중동 최대 화장품 박람회 ‘두바이 뷰티월드’에 참가해 100여 개의 현지 업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고, 다수의 업체와는 구체적인 제품 개발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씨엘은 두바이 박람회에서 화이트닝 제품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주목을 받았고… 더보기

[3]K뷰티 립스틱 수출...‘중국 거부 vs 미국·일본 환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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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3]10월 K뷰티 립스틱 수출 현황10월에 중국 여성들은 K뷰티 립스틱을 거부했지만 미국과 일본은 환호했다. 관세청의 10월 립스틱(HS 3304101000) 수출… 더보기

K뷰티, 10월 중국 수출 2,400억...두 달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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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는 올해 10월에 중국으로 총 2,400억원을 수출했다. 특히 올해 9월의 대 중국 수출액은 2,739억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3.2% 증가했고, 10월의 수출액은 2,442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1.6% 폭증해 총 수입액 중 16.0%의 비중을 차지했다.따라서 K뷰티의 대 중국 수출액은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전년 동월 대비 계속 감소됐지… 더보기

K뷰티 funding부터 exit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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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 PwC경영연구원은 K뷰티 산업현황, K뷰티 스타트업의 funding부터 exit 과정, K뷰티산업의 회계 및 세무이슈 등 ‘K-뷰티 산업 현황 및 회계세무 Guide Book‘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K-뷰티 funding에서 ‘뷰티 스타트업의 경우 유형자산의 가치보다 뷰티 제품 개발력 및 소비자 선호도 같은 무형자산의 가치가 기업가치의 대부분을 차지… 더보기

K뷰티, '글로벌 지속성장하려면 이익추구만으론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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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K뷰티가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성장하기위해 현재의 판매 중심에서 지속성장 중심으로 인식을 전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니콜라 위어(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는 국회 K뷰티 포럼에 참석해 ‘K뷰티는 해외 각국의 규제가 기업 경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분석하고 대응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특히 디지털 제품 여권 등 도입되는 새로운 제도에 대한 준비가 … 더보기

중국 뷰티시장, 친환경화장품 성장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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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중국 뷰티시장은 "천연 및 유기농 시장", "실버 이코노미", "어린이 스킨케어"가 크게 성장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그동안 한국 뷰티는 여성용 스킨케어 중심으로 중국에서 높은 이익을 얻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중국 뷰티의 성장 등의 원인으로 경쟁력을 점점 잃어가고 있다.때문에 한국 뷰티가 향후 중국 시장에서 성장이 유망한 것으로 예상된 천연, 노인 … 더보기

[2]K뷰티 메이크업 중국 수출 ‘턴어라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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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2]10월 K뷰티 메이크업 수출 현황올해 10월 K뷰티 메이크업은 중국 시장 회복세와 일본과 미국에 대한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중동지… 더보기

“K뷰티, 중국·태국 저가화장품과 경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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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동남아 뷰티 시장에서 중국과태국의 저가화장품과 경쟁을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11월14일부터 인도네시아 쉐라톤 그랜드 간다리아 시티 호텔에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에 참가한 차재형 리바이탈랩 대표는 귀국 후 본지와 인터뷰에서 이 같이 진단했다. 차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30여개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들과 미팅을 가졌다. 이들 바이… 더보기

[1]K뷰티 스킨케어 수출...‘중국, 턴어라운드 vs 미국, 피크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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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1]10월 K뷰티 기초화장품 수출 현황10월에 K뷰티 스킨케어 수출이 폭증하면서 7천억원을 돌파했다.관세청의 10월 기초화장품(HS 3304991000) 수출 통계… 더보기

김원이의원, 제22대 국회 K 뷰티포럼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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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자부, 중기부, 식약처 등 정부부처가 K뷰티에 대한 지원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국회가 나섰다.김상희 前 의원에 이어 K 뷰티 포럼 대표를 맡은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시)이 여야 의원 10여명과 함께 한국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제22대 국회 K-뷰티 포럼'을 22일(금)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 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 더보기

[차이나 뷰티 트렌드] '로션 마스크팩' 관심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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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홍슈에서 "로션 관개법"이 인기를 끌면서, 로션 마스크팩이 점차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로션 관개법"이란 여러번의 로션 사용을 통해 피부관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로션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하며 이 과정을 5~6회 반복하며 전체 과정은 약 30분이 소요된다.이 방법의 원리는 대량의 로션을 사용하여 피부에 장기간 부… 더보기

K뷰티 립스틱 미국 수출 ‘피크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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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에 관세청은 이례적으로 립스틱 등 입술화장품 수출액(1월-7월)은 2,764억원(1억 9,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63.5% 증가해 동기간 역대 최대실적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7개월 동안 미국 수출액은 1,173억원(8,400만 달러)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일본 419억원(3,000만 달러), 중국 265억원(1,900만 달러)이… 더보기

[8]K뷰티 쿠션 중국 재도약 가능성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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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8, 끝]10월 중국 쿠션 시장 동향K뷰티의 쿠션이 중국시장을 예의주시할 필요성이 나타났다.본래 쿠션이라는 품목은 K뷰티가 세계 처음으로 개발했고… 더보기

수출 호황에도 화장품 주가는 반등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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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의 수출 실적이 계속 향상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도 K뷰티에 대한 지원정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지만 화장품 주식시장은 찬바람이 불고 있다.지난주 화장품 주가는 11월11일 -4.49%, 12일 -5.13%, 13일 -0.13%, 14일 -0.19%, 15일 -0.01% 등 5거래일 연속 하락해 투자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이번 주는 지난주의 폭락으로 반등이… 더보기

K뷰티 위조제품(짝퉁) 중동에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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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가 올해에 해외 각국으로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되면서 특허청과 산업자원부 등 정부부처가 다양한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다. 특허청은 어제(19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식품·화장품·패션 등 6개 업종, 250여 점의 케이(K)-브랜드 정품과 위조상품을 비교하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전시회에 참가한 장준기 화장품협회 전무는 “중국 특수가 있었을 때는 중국의 … 더보기

"한국 뷰티 장점 '혁신'...단점 '단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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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산동성(山东省)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刘璇冉(23세)다.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대학생(大学生)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요?(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300위안 정도(300左右)5. 어느 나라 화장품을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뭐에… 더보기

K뷰티 메이크업 수출 ‘턴어라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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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메이크업 수출이 ‘턴어라운드’에 진입하고 있다.지난 몇 년간 K뷰티 메이크업은 중국 수출 부진으로 고민이 많았다. 관세청의 올해 10개월간 메이크업(HS 3304992000) 수출액을 분석한 결과, 총 9,096억원(651,607천 달러)으로 전년 동기 7,167억원(513,363천 달러) 대비 27% 증가했다. 중국에 대한 수출액은 3,369억원(…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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